엑셀 워크시트 복사하는 방법
2018. 6. 17. 01:27
오늘은 엑셀 워크시트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워크시트 복사 기능도 자주 사용하는 단골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워크시트를 복사한다는 것은 시트 내에 모든 내용을 그대로 옮겨 새로운 시트를 만드는 개념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시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동/복사" 클릭!
이동/복사 창이 열리게 되는데 각 항목을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하신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① 대상 통합 문서 : 통합 문서는 현재 실행한 엑셀 파일을 의미합니다.
② 다음 시트의 앞에 : 선택한 시트 바로 앞으로 복사하거나 끝으로 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이는 화면 Shee1의 앞쪽에 워크시트가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시트 복사는 별도 단축키가 없지만, 키보드 "CTRL(컨트롤)" 키와 연계하면
매우 간편하게 시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시트를 선택하고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원하는 방향과 위치에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이동할 때 위에 "▼" 표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